logo

28.가정교회 목회자 십계명


가정은 작은 교회입니다. 부모는 이 가정교회의 목회자입니다. 가정교회의 목회자인 부모에게 는 자녀를 위한 좋은 목회자의 계획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가정교회의 좋은 목회자가 되기 위한 십계명이 필요합니다.

 

1. 그리스도가 우리 생애의 인도자 되심을 알게 하라.

광야 같은 세상에서 나그네 인생을 살고 있는 우리 인생의 참된 길잡이, 안내자, 인도자가 그리스도이심을 알게 해야 합니다.

 

2. 그리스도를 따르며, 본받아 사는 삶의 본보기를 보여주어라.

자녀들은 모방의 천재들이다. 백마디 말보다 그리스도를 따르며 본받아 살아가는 신앙의 모범, 본보기를 직접 보여주어야 합니다.

 

3. 새벽기도와 가정예배가 가정교회의 기본임을 일깨워 주어라.

새벽기도와 가정예배 가운데 자란 자녀들은 죄악의 온상 가운데 던져져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찬양과 기도와 말씀으로 이미 훈련되었기 때문입니다.

 

4. 식사시간 전후에 경건한 마음으로 성경낭독과 기도를 하라.

말씀은 영적 싸움의 최고의 공격무기이고, 기도는 최고의 수비무기입니다. 말씀과 기도는 믿음 성장의 두 날개이고, 하나님 앞으로 나아가는 두 바퀴입니다.

 

5. 주일예배는 온 가족이 함께 드린다.

하나님이 최대 관심사는 가족과 가정의 구원입니다. 선교의 출발지와 도착지가 가정입니다. 온 가정이 복음화 되고 함께 주일예배, 주일성수하는 것은 하나님의 바람이며, 비전이십니다.

 

6. 가정에선 가능한 한 영적 기쁨과 간증을 대화의 주제로 삼아라.

예수 믿고 구원받은 성도가 되었다면 회개와 죄사함, 기도의 응답, 변화된 내 모습, 하나님의 축복하심에 대한 영적 기쁨과 간증거리가 충만해야 합니다.

부모는 가정교회의 목회자...자녀 위한 좋은 계획 있어야

7. 가까운 주변에 간증집과 신앙서적을 준비해 두라.

현대는 찬송가와 성경책을 갖고 다닐 필요 없게 되었습니다. 프로젝트로 비춰주고, 아이폰 등으로 다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SNS(Social Network Service)의 발달로 Facebook, Twitter 등의 대중매체로 다 통하므로 책을 읽을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좋은 가정교회 목회자가 되려면, 어른들이나 자녀들이 읽을 간증집과 신앙서적을 가까운 주변에 준비해 두어야 합니다.

 

8. 주일학교와 각종 교회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토록 하라.

가정의 교사, 가정교회의 목회자로서, 자녀들의 신앙교육을 가정에서 갖는 것도 중요하지만 교회 주일학교(Sunday School)의 각종 프로그램에 빠지지 않고 적극 참여토록 함도 매우 중요합니다. 가정은 작은 교회이고 교회는 큰 가정이기 때문입니다.

 

9. 헌금생활을 어렸을 때부터 철저하게 교육하라.

헌금은 천국은행(Heaven Bank)의 내 통장(Account)에 저금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공짜와 외상이 없으십니다. 엄청난 이자로 갚아주십니다. 심은 대로 거둔다고 하셨습니다. 특별히 온 전한 십일조는 축복의 조건이 됨을 철저하게 교육해야 합니다.

 

10. 말씀암송을 일생의 과업으로 지도하라.

인터넷의 포탈사이트(Portal Site)에 많이 입력(저장)해 놓으면 필요할 때 열어볼 수 있듯이 말씀도 많이 암송하여 우리 마음판(심비)에 새겨놓고 입력해 놓으면 기도의 응답으로, 이단과의 논쟁시 악한 영들과 싸울 때 말씀으로 대적하여 승리할 수 있습니다.    

jaekunlee00@hotmail.com 

(562)714-0691

03.20.2021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