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올바른 교회 모습...10가지 가치 강이

나침반교회 머슴교회세미나, 강사 송영선 목사

제 2회 캘리포니아 머슴교회 세미나가 나침반교회(담임 민경엽 목사)에서 18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됐다. 

세미나 강사는 메릴랜드 빌립보교회 송영선 원로목사가 나서 빌립보교회의 비전과 사명, 추구하는 가치, 그리고 그에 따른 구조에 대한 이야기 등을 진솔하게 나눴다. 


나침반교회에서 열린 머슴교회 세미나에서 강사로 나선 빌립보교회 송영선 원로목사가 강의하고 있다

또한 성경이 가르치는 올바른 교회의 모습을 이해하고 깨달으면서 발견한 10가지 가치 △오직 예수 △머슴의 도 △한 영혼의 귀중함 △목양 우선 △과정 중심 △평신도 사역 △두 날개의 교회 △본질과 비본질의 조화 △안팎이 똑같게 △그럴 수도 있지에 대한 이해 등에 대해 진행했다. 

송영선 목사는 “목회사역을 통해 어떻게 하면 교회가 본질을 추구하면서 교인들을 하나님의 백성을 향한 하나님의 사명을 이해하고 현재의 삶을 사명자로 살아가게 할 수 있는지를 후배 목사님들과 나누기 위해 세미나를 열었다”고 말하며 “참석자들에게 당부하는 것은 머슴교회 세미나 내용이 아무리 좋다 해도 현재 하고 있는 사역을 중단하고 세미나에서 얻은 것을 바로 시작하면 부작용이 발생하게 된다. 따라서 자신의 사역을 보다 발전하는 방향으로 적절하게 적용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머슴교회세미나에 참석한 승광철 목사(새생명교회)는 “머슴교회세미나를 통해 교회론이 정립된 거같다”며 “교회가 한번 흔들려서 어려운 시기를 보냈었는데 세미나를 통해 어떻게 교회를 섬기고 세워나가야 하는지에 대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박준호 기자>

 

03.30.2019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