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남가주 한인신학대 2019년도 학위 수여식 일제히 거행

KAPC개혁장로회신학교, 미주장신대학교, 월드미션대학교, 그레이스미션대학교, 미성대학교 등 남가주지역 한인신학교 2019년도 학위수여식이 일제히 거행됐다.

“인격과 지식 쌓아 사명 수행하라”   ---KAPC 개혁장신

미주한인예수교장로회(KAPC) 총회 직영 개혁장로회대학및신학대학원(총장 이정현 박사)의 제 38회 학위수여식이 6월 1일 오전 11시 대흥장로교회(권영국 목사)에서 열렸다. 민종기 박사의 사회로 시작해 김성일 교수의 기도와 박희성 박사의 성경봉독이 있었고 KAPC 총회장 양수철 박사가 “주의 종이 가져야 할 자세” 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양수철 박사는 “주의 종들은 사도 바울과 같이 사명수행을 위해 나의 생명을 걸어야 하고 어떤 어려운 시험과 난관이 있어도 이 사명의 길을 포기하지 않고 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동진 학감의 학사보고가 있었고 총장 이정현 박사의 5명의 졸업생들에게 학위수여가 있었다. 이어서 이정현 총장의 훈시가 있었다. 

이 총장은 “세상의 전문직은 공부하기도 어렵고 그 일을 수행하는 과정도 어렵고 고도의 지식과 경험이 필요한 것처럼 목회자도 일종의 전문직으로 소명과 함께 신학적 기초를 쌓아야 한다”면서 “좋은 목회자가 되기 위해 믿음의 지식, 인격과 사역의 역량을 넓히고 고결한 목회자의 인격을 쌓고 올바른 설교를 위해, 그리고 자신을 성결케 하기 위해 생명을 걸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안병권 교수의 졸업생을 위한 기도가 있었고 최갑종 박사의 축사와 박대근 박사의 격려사 후에 정인채 박사의 축도로 학위수여식을 마쳤다.

 

<박준호 기자>

김인식 목사 Ph.D 학위수여, 32명 졸업   ---미주장신대학교

미주장신대학교(총장 이상명 박사) 제 39회 학위수여식이 6월 1일 오전 10시 훌러턴장로교회(노진걸 목사)에서 가졌다.

이상명 총장은 “오늘 졸업한 학위수여자들은 이 세상의 씨앗이며 하나님이 이 세상을 변화시키라고 뿌린 씨앗이다. 하나님은 누구나에게나 씨앗을 주셨지만 누구나 열매를 맺는 것은 아니다. 그 텃밭을 어떻게 가꾸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며 “하나님은 우리에게 일을 맡겨주실 때 능력도 함께 주신다. 하나님은 오늘 졸업하는 자들에게 한평생 살아가면서 풍성한 열매 맺기를 원하신다. 우리가 받은 능력으로 복음으로 하나둘 세워질 때 하나님나라가 확장된다. 사역현장에서 세워지는 곳마다 하나님나라와 의가 역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경모 교무처장 사회로 시작된 학위수여식은 학위증서수여, 시상, 그리고 이상명 총장이 격려사, 졸업생 대표 권유신 학우와 재학생 대표 박인기 학우의 기념품 증정이 있었다. 

학위수여식 전에 열린 감사예배는 학생처장 김루빈 목사 인도로 시작, 용장영 목사(KPCA 서중노회장)가 기도했으며 본교 이사회 서기 안성복 목사가 성경봉독, 미주장신 콘서트콰이어(지휘 조혜정 교수) 특송, 이기성 목사(KPCA 총회장)가 ‘종으로 사는 기쁨’(창24:1-9)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으며 유영기 목사(본교 이사장)가 축도했다. 

이날 졸업식은 김인식 목사(웨스트힐장로교회 원로)가 철학박사(Ph.D) 학위를 수여받았으며 조수연 사모 등 4명이 상담학석사, 고경희 학우 등 27명이 목회학석사, 그리고 김요셉 학우가 신학사 학위를 수여받았다.

<박준호 기자>

 

류종길 총장 퇴임식...총 27명 학위수여    ---미성대학교

미성대학교 제 17회 학위수여식 및 류종길 총장 퇴임식이 25일 오전 10시 30분 시온성결교회(최경환 목사)에서 열렸다. 

이사장 조종곤 목사 인도로 시작된 총장 퇴임식은 김광렬 목사(전 미성대 이사장)가 류종길 총장의 공적을 소개했으며 박성삼 목사(전 미주성결교회 총회장)가 축사했으며 허경삼 목사(전 서울신학대학교 교수)가 격려사를 했다. 그리고 이사장이 명예총장을 추대했다. 

이어 신임총장 이상훈 박사가 인사했다. 총장 인사말에 이어 김용배 목사(미주성결교회 총회장)가 류종길 박사에게 공로패를 증정했으며 류종길 박사가 퇴임사를 했으며 이기홍 목사(사우스베이선교교회 원로)가 축도했다. 

김수정 박사(교학부총장) 인도로 시작된 학위수여식은 학사보고, 학위수여가 있었는데 4명이 신학학사(BA), 6명이 목회학석사(M.Div), 5명이 상담학석사(MAC), 3명이 경영학석사(MBA), 4명이 목회학박사(D. Min), 5명이 상담학박사학위를 수여받았다. 

이어 총회장상, 이사장상, 총장상, 동문회장상, 공로상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류종길 총장의 훈화와 파송기도 후 송정명 목사(전 월드미션대 총장)가 축사했으며 이정근 목사(미성대 명예총장)가 격려사를 했으며 이희진 학우(졸업생 대표)가 답사했다. 이어 졸업생들이 특송했다. 

김영철 목사(대외협력부총장) 인도로 시작된 예배는 김기동 목사(이사)가 기도했으며 강준민 목사(새생명비전교회)가 ‘새로 시작할 때 구해야 할 것’(왕하2:9-10)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박준호 기자>

상급받는 주의 종으로...총 36명 졸업    ---그레이스미션대학교 

그레이스미션대학교(총장 최규남 박사) 학위수여식이 6월 3일 오후 7시 은혜한인교회(한기홍 목사)에서 열렸다. 

김현완 교무학장 사회로 열린 학위수여식은 백성렬 CFO가 기도했으며 제임스조 교수가 성경봉독 했다. 이어 한기홍 이사장이 ‘상급 받는 주의 종이 되십시오’(계22:12)라는 제목으로 설교했으며 학위수여식이 있었다. 

학위수여식에서는 4명의 선교학박사, 13명의 목회학석사, 4명의 기독교교육학석사, 1명의 선교학석사, 14명의 학사가 배출됐다. 그리고 시상식에서는 △논문우수상: 김종철(선교학박사과정) △총장상: 정희경(학부) △총회장상: 이춘경(석사) △이사장상: 이복조(목회학석사)가 수상했다.

권면에 나선 최규남 총장은 “예수님은 우리로 하여금 전심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고 있는지 알고 싶어하신다”며 “예수님은 베드로에게 네 어린양을 먹이라고 목회명령 내리신 것처럼 오늘 졸업한 모든 자들이 하나님 사랑하는 사랑으로 이웃을 사랑하는 참된 목회자 되기를 축원한다”고 말했다. 

최 총장은 “오늘 학위를 수여받은 자들은 첫째 하나님을 사랑하는 그 사랑으로 네 이웃을 사랑하는 참된 목회자, 둘째 예수님의 참된 제자가 되고 전 세계 누리며 제자훈련을 하게 되며 그리고 예수님과 연합하는 자가 되길 축원한다”고 말했다. 

총장 권면에 이어 신승훈 총회장이 축사를, 함완구 동문회장이 격려금을 전달하고 격려사를 했으며 이미선 학우가 졸업생대표로 답사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은 김병학 교수 축도로 마쳤다.

<박준호 기자>

오정근 음악박사 등 총 73명 학위수여    ---월드미션대학교

월드미션대학교(총장 임성진 박사) 학위수여식이 6월 1일 오후 1시 동양선교교회(김지훈 목사)에서 열렸다. 

임성진 총장은 격려사에서 “월드미션대는 세상을 위해 세워진 학교다. 그리스도인됨이 무엇인지를 배웠으니 그리스도인의 삶을 보여줘야 한다. 월드미션 졸업생들이 하나님께서 맡기신 복음사역을 감당할 때 하나님의 은혜가 충만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신선묵 부총장 사회로 시작된 학위수여식은 김현경 교수가 기도했으며 학사보고, 학위수여로 이어졌다. 

이날 임성진 총장, 신선묵 부총장, 윤성환 이사장, 김지훈 동양선교교회 담임목사가 단상에 등단한 가운데 열린 학위수여는 △음악박사 오정근 △목회학박사 김학철 등 5명 △음악석사 장슬기 등 8명 △목회학석사에 강귀정 등 7명 △신학석사에 강석 등 5명 △크리스천상담석사 라라경 등 19명 △성서학학사 최은 등 9명 △음악학사에 김미옥 등 6명 △상담학학사에 김명숙 등 6명 △상담학준학사에 남미선, 그리고 히스패닉 프로그램인 △성서학준학사에 6명이 학위를 수여 받았다. 총 73명.

이어 허지애 김문영 학우가 특송을 불렀으며 임성진 총장이 메시지를 전하고 박수민 학우가 졸업생 답사를 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은 김진호 학우가 헌신의 기도를 인도한 후 넷즈 고메즈 목사 축도로 마쳤다.

<박준호 기자>

 

06.08.2019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