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왜 예수만 믿어야 구원받는가?

이재근 목사

주사랑선교교회 담임

교회에 오래 다닌 사람 중에도, 심지어 신학을 잘못 배운 목사님들 중에도 “꼭 예수만 믿어야 구원받는가? 아무 종교나 믿어도 구원받겠지”하고 생각하는 이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기독교에만 구원이 있다는 것은 독선이요, 교만이다”라고 말하는 이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그러나 타종교에도 구원이 있다든지,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아도 구원받는다고 주장하는 사람은 구원받지 못한 사람이요, 거듭나지 못한 사람임에 틀림없습니다. 

“모든 종교에 다 구원이 있다. 어느 종교에나 다 그리스도가 있다”고 하는 신학이 “종교다원주의”(Religious Pluralism)라는 무서운 이단신학입니다. 이 같은 이단신학은 기독교를 파멸하기 위한 사탄의 가장 큰 도구이며, 공산주의보다 더 무서운 사상임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면 왜 예수만 믿어야 구원을 받을까요?

 

1. 하나님이 사람이 되어 오신 분이기 때문이다.

다른 종교의 창시자들은 인간들 중에 위대하고 훌륭한 성자일 수는 있지만 우리의 죄를 대속할 구세주가 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역사 이래 하나님이 사람의 몸을 입고, 이 땅을 찾아오신 분은 오직 예수님 밖에 없습니다. 그가 세상을 창조하셨고, 하나님의 자녀될 권세(요1:12)를 주실 수 있는 분은 오직 예수님 밖에 없기 때문에 우리는 구원받아 하나님의 자녀가 되기 위하여 예수님 만 믿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2. 성령으로 잉태되신 분이기 때문이다.

예수님은 탄생하시기 700년 전에 이사야 선지자를 통하여 성령으로 잉태될 것이 예언된 대로 (사7:14) 하나님의 아들이 동정녀 마리아에게 성령으로 잉태되셨습니다. 만일 예수님이 성령으로 잉태되지 않고, 우리들과 같이 결혼의 육신적 관계에서 출생하셨다면 아담의 원죄가 전가된 우리와 같은 죄인이기 때문에 십자가에 달려 죽으셨다고 해도 결코 우리를 구원하실 수가 없습니다. 죄 없으신 분만이 우리를 구원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성령으로 잉태되신 분, 죄 없으신 분은 오직 예수님 밖에 없기 때문에, 우리는 예수님만 믿어야 구원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3. 다른 신을 믿으면 구원도 못 받고, 가장 큰 죄를 범하기 때문이다.

십계명의 제일 첫째 계명과 둘째 계명은 우상을 만들거나 섬기지 말고 하나님만 섬기라는 명령입니다. 하나님 외에 다른 신을 섬기는 것, 즉 우상숭배는 십계명 중 가장 큰 죄를 범하는 영적 간음행위이므로 구원도 못 받을 뿐만 아니라 가장 큰 죄를 범하는 것이므로 온전한 구원을 받기 위하여 오직 예수님만 믿어야 하는 것입니다.

 

4. 예수님만이 부활하셨기 때문이다.

다른 종교의 창시자들은 모두 죽었고, 다시 살지 못했고 그 무덤이 오늘날까지 보존되어 숭배되고 있습니다. 역사 이래로 어떤 영웅호걸도 죽지 않고 영원한 산 사람도 없고 죽었다가 다시 산 사람도 없습니다. 그러나 예수님만이 죽었다가 3일 만에 다시 살아나셔서 부활하시고 산 채로 승천하셨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무덤이 없습니다. 기독교는 무덤이 없는 부활의 종교입니다. 예수님만 부활하셨기 때문에 부활하신 예수님을 믿고 영접하지 아니하면 구원받을 수가 없습니다. 이것이 예수님만 믿어야 구원받을 수 있는 분명한 이유입니다.

 

5. 속죄의 피를 흘려주셨기 때문이다.

“육체의 생명은 피에 있음이라.…생명이 피에 있으므로 피가 죄를 속하느니라”(레17:11)고 했 고, “…피 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느니라”(히9:22)고 했습니다. 예수님은 우리 죄를 대속하기 위하여 십자가에 못 박히셨고, 창으로 옆구리가 찔려 물과 피를 다 쏟으셨습니다. 이같이 예수님은 죄 없는 피를 우리를 위해 속죄의 피로 흘려주셨으므로 예수님만이 우리의 구세주가 되십니다. 그러므로 예수님만 믿어야 그의 속죄의 피로 죄사함을 받고,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