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인도네시아의 살라자르(Salarjarese)


인도네시아는 세계에서 4번째로 가장 인구가 많은 나라이며 급속도로 늘어가고 있는 나라다. 민족학적으로 대부분이 이슬람교도인 300개의 별개 인구집단이 있는 가장 다양한 인구들을 갖고 있다. 인도네시아는 동남아시아에 위치하며, 3000개 이상의 많은 섬들로 구성된 나라다. 이 섬들은 태평양과 인도양 사이에 주요한 연결고리다.

살라쟈르인은 최초로 술라웨시 반도 동남쪽에 위치한 살라자 섬에서 살고 있다. 그들은 이웃들인 부기네스인과 상당히 비슷한 문화와 생활습관이 있다고 보고된다. 사실 많은 학자들은 살라자르인과 부기네스인을 구별하지 못한다. 그러나 셀라야라고 부르는 살라쟈르 언어는 역시 가까운 이웃인 마카사르인의 언어와 더 비슷하다. 과거에는 살라쟈르는 그들의 노예매매나 해적행위로 유명했으나 오늘날 그들 대부분은 농부거나 어부다.

삶의 모습

 

내륙의 살르쟈르인은 최초의 농부들이다. 옥수수는 그들의 주요 농작물이고 곡물과 쌀은 두 번째 농작물이다. 코코넛과 레몬은 다른 필요한 물품들과 교환되는 현금 농작물이다. 어업은 해안에 사는 사람들의 주요한 직업이며 해삼, 바다거북, 조개들은 그들의 수확의 부분을 차지한다.

극소수의 살라쟈르 마을이 있는데, 집들은 광범위한 농장지역 주위로 분산돼있다. 대부분 홈은 지붕이 있는 널빤지 벽으로 돼있고 집마다. 부엌과 현관 그리고 침실들이 있으며 대개 대나무 위에 집을 짓는다. 보통 가족은 중요한 가족으로 구성돼있다. 집이 없는 경우에는 흔히 가까운 친척들과 함께 살게 된다. 아이들은 그들의 부모, 손위자매, 다른 친족들 또는 가족구성원에 의해서 양육된다.

살라자섬은 지역별로 나눠있는데, 상당한 지역을 여자들이 지배하고 있다. "레갈리아"(신성한 상징들) 는 각 지역을 대표한다. 지배자, 귀족, 평민, 노예의 후예를 포함하는 많은 민감한 사회적 계급들이 분명히 있다.

일반적으로 노동자계급의 분류는 일상생활에서 성의 구별 때문에 엄격하다 농업에 있어 남자는 쟁기질과 농장생산물을 운반하는 일 등 힘든 일을 한다. 전통적으로 여자들은 전통적인 가족의 의무나 대부분의 추수를 돕는다.

시골 지역에서 결혼은 여전히 폐쇄적으로 부모들이나 가까운 친족들에 의해서 성립된다. 전통적으로 신랑의 사회적인 지위가 신부의 지위와 같거나 더 높아야한다. 두 번째 사촌들 간의 결혼은 서민들 사이에서 선호되고 있다. 반면 귀족들만이 첫 사촌간의 결혼을 허락한다. 이것은 귀족계급과 부를 가까운 가족 안에서 유지하기 위해서다. 신부가격은 지출금액으로 나눠지는데 그것은 예식잔치비용과 신부가 받는 계급가격에 지불하기 위해 신부의 가족에게 들어가는 비용이다.

마을 간의 혈족결혼은 규정이 있으며 이것은 복잡하고 폭넓은 혈족관계 조직을 초래할 수 있다. 살라쟈르민들 사이의 사회적 계급은 선조들에 의해서 정착된다.

 

신앙

 

이슬람은 17세기 이래로, 살라자르민 사이의 지배적인 종교로 자리잡아왔다. 오늘날 실질적으로는 모든 살라쟈르민은 수니 이슬람교도들이다. 그러나 정령숭배적인 믿음이 여전히 널리 퍼져있다. 자연 모든 것에는 혼이 있다고 믿는 믿음은 그들의 일상생활과 종교적 실행에 강하게 영향을 끼친다.

 

필요로 하는 것들

 

인도네시아의 111,000 살라쟈르인들 중에서 오직 3%만이 기독교인이다. 현재 이 사람들과 일하고 있는 오직 한 선교단체만 있을 뿐이다. 그 언어로 된 기독교 방송과 서적들이 필요하다.

 

08.08.2020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