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장로교회 원로
월: 예수 그리스도로 열린 길 (눅 23:34-45) 찬 161장
사람들이 예수님을 조롱하는 것은 영적 어둠에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죄 가운데 살며, 죄로부터 나타나는 것들을 누리고 죄의 종으로 살아간다. 죄의 삯은 멸망과 영원한 저주뿐이다. 십자가에 달린 한 강도, 누구든지 율법이 아닌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로 구원을 받을 수 있다. 예수님은 어둠 속 세상의 빛으로 오셨고, 그의 희생은 죄인을 위한 제물이었다. 하나님은 그 제사를 받으시고 “다 이루었다”고 선언하셨다. 지성소의 휘장이 찢어지며 하나님께 나아가는 길이 열렸고, 구원이 죄인에게 은혜로 임했다. 이제 우리는 영적 실상을 보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주어진 구원을 믿음으로 누려야 한다.
화: 부활하신 주님 (눅 24:3-7) 찬 160장
죽은 자의 무덤을 찾은 자들은 육신의 생각에 사로잡혀 주님의 부활을 떠올리지 못하고 두려워하며 슬퍼한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은 주님이 살아나실 것을 미리 보여주셨고, 이는 믿음으로 보아야 할 영적 실상이다. 육신은 참된 진리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구원받은 자는 말씀을 따라 믿음으로 진실을 바라보고 살아계심을 깨닫는 축복을 누릴 수 있어야 한다. 눈에 보이는 세계뿐 아니라 보이지 않는 영적 세계를 인식하며 살아가야 하며, 부활하신 주님을 믿음으로 바라보며 진리 가운데 살게 될 때 그 부활하신 모습 그대로 다시 영원히 살게 되는 영생의 축복을 반드시 누리게 될 것이다. 할렐루야!
수: 엠마오로 가던 두 제자 (눅 24:13-36) 찬 170장
예수님은 부활하신 후 제자들과 동행하셨지만, 그들은 처음엔 주님이심을 알아보지 못했다. 엠마오로 가던 두 제자도 말씀을 나누며 주님과 함께 걸었지만, 그분이 주님이심을 알지 못했다. 주님이 자신을 보이셨을 때 비로소 깨달았으며 그 말씀으로 마음이 뜨거워졌다. 오늘날도 주님은 우리와 함께하여 주신다. 우리는 믿음으로 말씀의 실상을 바라보고 동행해 주시는 주님을 알아야 한다. 다윗처럼 하나님을 항상 앞에 모시고 말씀을 따라 살아야 하며, 눈에 보이는 세상이 아니라 말씀대로 믿는 참된 믿음으로 살아서 함께해 주시는 주님을 알고 누려야 한다. 살아계신 주님 안에서 살아갈 때, 주님의 영광이 우리 삶을 통해 나타나게 된다.
목: 모든 족속에게 주시는 은혜 (눅 24:47-53) 찬 180장
예수님의 이름으로 죄 사함을 받는 은혜가 모든 족속에게 허락되어 진다. 복음이 퍼져 나가는 곳마다 주를 영접하는 놀라운 은혜가 임하게 된다. 이는 죄의 형벌에서 구원받는 하나님의 은혜이다. 예수님은 승천하셔서 보좌에 앉으신 만왕의 왕이시며 능력의 주님이시다. 주님께서는 약속대로 보혜사 성령을 보내셔서 제자들에게 권능과 영광을 나타내시고, 우리는 성령 안에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지체로 살아가게 되었다. 하나님은 자신의 방법과 주권으로 항상 일하시며, 우리는 믿음으로 그 은혜의 실상을 보고 누려야 한다. 이 은혜가 우리 삶에 풍성히 나타날 때, 우리는 주님 앞에서 영광스럽게 살아가게 된다. 아멘.
금: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요 1:1-5) 찬 289장
태초에 말씀이 계셨으며 그 말씀이신 하나님의 아들이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예수님께서 아버지는 내 안에 나는 아버지 안에 있다고 하신 말씀을 통해 아버지와 하나이시며 하나님 되심을 말씀하셨다. 하나로서 아버지 하나님과 함께하심이다. 곧 하나님이 다 하신 것이다. 하나님이 이 땅에서 빛으로 함께 하심이다. 생명이요 빛이신 하나님의 아들이 세상에 나타나심이 되셨다. 살아계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영생을 누리는 자가 되라!
토: 하나님의 자녀 된 축복 (요 1:6-13) 찬 287장
예수님을 믿는 자, 연합한 자는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 즉 주님이 나타나시는 것이다. 주님의 생명이 나타나고 그 생명을 누리고 그 생명 안에서 사는 자가 하나님의 아들이다. 빛이 나타나시는 것이다. 세상은 그것을 알지 못한다. 생명의 빛이 없는 어둠에 사는 사람들은 깨닫지 못하는 것이다. 주님과 연합이 된 자에게는 빛이 임하고 어둠이 물러간다. 생명이 임하시고 사망이 물러간다. 구원을 받아 영생을 누리게 된 것이다. 하나님이 임하시는 사람이요 빛을 비취며 생명이 나타나는 사람이다. 연합을 통하여 구원에 이르게 된 것이다.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는 사람 즉 연합을 통하여 나타나는 사람이 구원을 받은 하나님의 자녀이다.
05.03.2025